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IMATION(이메이션) Micro Swing USB 메모리

요즘 usb 메모리를 보면 용량뿐만 아니라 디자인, 휴대성에서 혀를 내두를 정도의 제품을 많이 볼 수 있다.
초소형,초슬림의 예쁜 귀걸이 타입의 usb 메모리가 내가 본 usb 메모리 중 가장 인상적이었다.
이런 아이디어 usb는 선물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다.


몇달전에 선물받은 USB, IMATION Micro Swing USB메모리...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usb 사용을 하지 않은지 오래되었다.
그리고 한번 usb 관리를 못해서 컴퓨에 바이러스가 생긴 이후로는 usb가 생기면 필요한 주위분들에게 선물을 주었다.
그러나 가끔씩은 이동성이 좋고 사용하기 편리한 usb의 필요성이 느끼곤 했는데, 마침 선물을 받아 사용하게 되었다.



크기가 작아 휴대가 용이한 이메이션 코리아의 8G USB메모리.



이메이션 USB 메모리는 2GB, 4GB, 8GB, 16GB의 4가지 용량의 제품이 출시되어 있다.


세로 3cm, 가로 1.4cm, 두께 0.7cm의 작은 크기로 부담이 없어 휴대성이 상당히 좋은 편이다.
그리고 360도 스윙캡 방식으로 usb의 자체를 보호해 내구성이 좋다.

라이터와 크기 비교...



화이트의 깔끔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핸드폰에 달고 다니는데, 작은 액세서리를 단 것 같다.

패스워드와 파티션 설정도 지원된다.
아직 필요성이 느껴지지 않아서 해보지는 않았지만, 파티션 기능과 패스워드 기능을 사용하면 데이터를 안전하게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이다.



* 이메이션(IMATION)은 어떤 회사인가?
 1996년 3M에서 데이터 저장장치 사업 부분을 주력으로 해서 나온 기업이다.
이메이션 홈페이지 : http://www.imation.co.kr/


개인적으로 이메이션의 usb는 처음 사용하지만, 이메이션 CD는 많이 사용해보았다.



* USB : Universal Serial Bus의 약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