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용품

피죤, 한경마케팅대상 수상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인 피죤(사장 김이기)이 18일 조선호텔에서 열린 『제9회 한경마케팅대상』시상식에서 명품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피죤이 이번 명품브랜드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된 데는 피죤이 마케팅 부문에서 역점을 두고 시행해 온 「브랜드 리뉴얼」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강화」 등 3대 브랜드 추진 전략이 피죤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

따라서 피죤은 현재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3대 브랜드 추진전략을 당분간 계속 시행해 브랜드 및 회사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3대 브랜드 추진전략 중 우선적으로 시행한 「브랜드 리뉴얼」은 기존 피죤의 이미지를 대한민국 대표 섬유유연제라는 전통을 고수하면서 항상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20∼30대 젊은 주부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도록 제품별로 차별적이고 고유한 이미지를 창출토록 한 마케팅 전략이다.

이를 통해 피죤 브랜드의 일관성은 유지하면서 까다롭고 다양해진 소비자 요구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해 피죤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더욱 공고히 했다는 평이다.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전략의 일환으로 피죤은 올 초 신기술 USP(Ultra Stable Particle)도입으로 유연 성분을 더욱 작고 고운 입자 형태로 제작해 기존의 피죤 제품인 『블루비앙카』『옐로미모사』『소프트화이트』『핑크로즈』등 4종 제품에 섬유보호, 흡습성, 항균방취, 색 바램 방지의 기능성 차별화를 가미해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대응했다.

피죤은 또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강화」전략을 통해 주부모니터단 등을 활용한 소비자 조사를 주기적으로 실시, 새로운 제품의 홍보와 교육에 집중해 소비자들에게 기존의 부드러운 피죤이라는 기본 메시지와 더불어 스타일까지 지켜주는 새로운 피죤이라는 추가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을 추진했고 향후에도 젊고 새로워진 피죤이라는 제품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소비자들에게 이벤트, PPL, CRM 등 다양한 방법으로 더욱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제9회를 맞이한 '한경마케팅대상'은 기업들의 모범적이고 우수한 마케팅혁신사례를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기업의 역량강화 및 국제경쟁력 제고를 통한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 2007년 4월 18일 (수)


피죤 http://www.pige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