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

일본 스테디셀러 모델, 팬택-au A1406PT

팬택 휴대폰이 거침없는 인기몰이를 하며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해 11월 국내업체 최초로 일본 휴대폰 수출 1억불을 달성했던 팬택계열(www.pantech.co.kr)이 일본 2차 모델로 선보인 '팬택-au' A1406PT가 지난해 10월 이후 KDDI社 신규가입 모델 1위를 석권하며 스테디셀러 모델로 자리잡았다.




'팬택-au' A1406PT는 지난 3월에도 10만대가 판매돼 일본 및 국내외 유수의 휴대폰 제조업체 모델을 제치고 KDDI 신규 가입 모델 개통량 1위를 차지했다. 일본에서 번호이동제가 시작된 2006년 10월 이후 장장 6개월간 KDDI 신규가입 모델 판매량 1위를 기록해 온 것. 6∼7개월에 불과한 휴대폰 평균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했을 때 이는 매우 경이로운 일이다.

또 최근 KDDI 판매량 집계 결과에 따르면, A1406PT의 3월 마지막주 일일 평균 판매량이 6,000대에 육박하는 등 지난해 12월 셋째주 일일 평균 판매량이 5,000대를 돌파한 이후에도 지칠 줄 모르고 인기몰이를 가속화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여기에 A1406PT는 이달 중 100만대 납품을 완료할 계획이어서 명실상부한 '한국 최초의 일본 밀리언셀러폰' 자리를 꿰찰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일본에서 외국기업 최초로 밀리언셀러폰으로 기록되는 쾌거를 이루는 것. 이 같은 판매 기록은 팬택계열이 경영정상화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상황 속에서 이룬 성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지난해 9월 출시된 팬택-au A1406PT는 작은 버튼을 조작하기 힘든 노인들을 위해 3개의 원터치 키를 통한 단축 다이얼 기능을 제공하고, 2.4인치의 대형 LCD를 탑재했으며 UI의 폰트와 키패드 숫자를 크게 구성하는 등 세심한 곳까지 신경을 쓴 제품. 차별화된 제품 특징과 함께 철저한 품질관리, TV광고와 드라마 PPL 등 사업자와의 적극적 마케팅 활동이 A1406PT의 성공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부터 팬택계열 일본 현지 법인 직원들이 KDDI 지사를 일일이 방문해 제품이 지속적으로 판매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요청하는 등 헌신적 현장방문 활동이 판매신장에 크게 기여했다.

팬택계열 김영일 일본법인장은 "A1406PT는 제품개발부터, 생산, 공급, 판매에 이르는 전 영역에 걸쳐 팬택계열 임직원들의 피와 땀이 어려있는 제품"이라며 "4월말과 5월초 황금연휴 특수를 맞아 또 한번의 판매신장이 기대되는 만큼 까다로운 일본 시장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언급했다.

- 2007년 4월 22일 (일)


팬택계열 http://www.pantec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