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내추럴하우스 오가닉" 건강생활을 위한 해피투어 매장 오픈

50평대 유럽형 유기ㆍ건강식품전문점 대전월평점 오픈

매장 내 세미나실 운영으로 지역 주민 건강 강좌 서비스

"건강, 환경, 요리, 로하스 생활정보가 한 자리에"

「내추럴하우스 오가닉」(풀무원건강생활, www.NHO.co.kr)은 지난 5월 3일 대전 월평동에 50평 규모의 유럽형 유기ㆍ건강식품전문점 대전월평점을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대전월평점은 50평 매장 중 10평 규모의 고객 세미나실과 매장 내에서 쉬면서 쇼핑, 건강상담을 할 수 있는 쉼터 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최대 15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세미나 공간 '이웃사랑' 실은 건강, 질병, 웰빙, 로하스 등의 다양한 주제로 정기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조리 시설이 구비되어 간단한 요리 강좌도 진행된다. 요청이 있을 경우 건강에 무관심할 수 있는 유치원, 초ㆍ중고, 회사 샐러리맨 들을 위한 건강 위탁교육도 본사에서 진행 해주며 미리 예약만 하면 누구든지 소규모 세미나, 체험 학습, 사적 모임 등을 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다.

또한 주말 가족 단위 방문 고객이나 주부 고객들이 쉬면서 쇼핑할 수 있도록 매장 가운데 쉼터 공간을 마련되었으며, 쉼터에는 건강관련 서적, 시식용 건강식품, 건강 차, 인터넷 등이 구비되어 있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매장 방문 시 쉬어 갈 수 있도록 했다.

「내추럴하우스 오가닉」대전월평점은 건강기능식품, 건강지향식품, 친환경 식품, 친환경 퍼스널 제품 등 본사에서 관리하는 총 1,300여 품목을 구현하고 있다. 제품 구성은 인간의 라이프 사이클에 따라 태아에서부터 노인까지 연령, 타입, 상황별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어린이들도 이해할 수 있는 쉬운 테마를 통해 분류했다.

어린이를 위한 제품 코너로 '튼튼하게 자랄래요',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이를 위한 '뱃살쏘옥' 코너, 여성건강을 위한 '여자의 일생' 코너, 노인건강을 위한 '유쾌하게 나이들기' 코너, 홍삼제품을 위한 '6년의 기다림, 홍삼' 코너 등 10가지 테마별로 건강식품 코너를 설정해 고객들의 올바른 건강식품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1차 친환경 및 가공식품과 건강식품을 6:4의 비율로 매장에서 취급함으로써 기존 건강식품 로드샵과의 차별화를 두고 있으며 이는 많은 방문 고객 수를 확보하는데 주요한 특징으로 작용하고 있다.

「내추럴하우스 오가닉」김혜경 부사장은 "대전월평점을 유로피안 스타일의 유기ㆍ건강식품 전문점의 컨셉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유익한 건강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편한 쉼터로서 자리매김 하기를 바라고 교육점포로서의 대전월평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향후 부산, 광주, 대구 등지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전국 53개점이 성업 중인「내추럴하우스 오가닉」은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과 함께 올 한해 100호점 오픈을 목표로 가맹점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 2007년 5월 7일 (월)

풀무원건강생활 http://www.pulmuonelad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