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터파크ENT, 최적의 티켓예매 환경으로 사이트 개편


국내 최대 티켓예매사이트인 인터파크ENT(ticket.interpark.com 대표 김동업)가 신규 티켓예매 프로세스로 변경 및 좌석우위 공연 정보 제공 등 최적의 티켓예매 환경으로 사이트를 개편하고 10일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파크ENT의 이번 사이트 개편은 매년 급증하는 공연 시장 규모와 이에 따른 예매자의 요구를 반영하여 공연 장르를 강화하는 한편, 예매자 편의 증대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주요 특징은 △좌석우위 공연정보 제공 및 공연 상품의 접근성 용이하도록 디자인 개편 △더 쉽고 간편한 예매 프로세스로 변경 △공연 영화 예매율 랭킹 및 멀티미디어 강화 등으로 요약된다.

새로워진 인터파크ENT 사이트의 가장 큰 변화는 단독공연이거나 타 티켓예매사이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좋은 좌석을 많이 보유한 좌석 우위 공연을 메인페이지에 전면 배치, 좌석에 민감한 공연관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점이다. 매 시즌 볼만한 공연을 단독 또는 좌석우위를 가지고 예매자에게 선택의 폭과 좌석 특권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또, 뮤지컬, 연극, 콘서트, 클래식, 아동극 등 공연 하위 장르별로 메인페이지 상단에 메뉴를 두어 세부공연으로 이동을 용이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인터파크ENT는 페이지에서 보여지는 공연 배너도 이전보다 대폭 늘려 개별 공연의 노출범위도 확대시킨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공연 장면과 출연진 인터뷰, 제작발표회, 무대 뒷이야기 등을 담은 공연 동영상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코너와 유명 뮤지컬 넘버를 들을 수 있는 뮤지컬OST 코너 개설.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했다. 또, ‘가장 많이 본 공연 뉴스/리뷰’와 ‘가장 많이 본 관람후기’ 순위를 집계하여 예매자가 공연 정보를 충분히 수집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채널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인터파크ENT의 김동업 대표는, “이번 개편은 매년 뮤지컬을 중심으로 공연시장 규모가 커짐에 따라 공연 상품 수요자의 섬세한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역점을 두었다"며, "국내에서 열리는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 공연의 90% 이상 판매하는 티켓 예매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으로서 공연 시장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이트 개편과 함께 새로워진 신규 예매프로세스는 관람일, 좌석 선택, 할인, 배송, 주문자 확인, 결제까지 모든 단계가 한 페이지에서 완료되어 티켓예매가 더 빠르고 간단해진다. 고연령층의 예매자도 쉽게 예매할 수 있다.


- 2007년 5월 9일 (수)


인터파크 http://www.interp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