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자세(http://www.jase.co.kr 02-3473-3422 대표 김창규)는 선인테크(대표 이철승)와 함께 대퇴부 지지대를 부착한 신 개념의 허리 지킴이 의자 ‘가지러니’를 연초에 출시했다.
김 대표는 미국에서 카이로프랙틱 의학을 전공한 카이로프랙틱 의사이자 국내에서 자세박사로 통할 만큼 바른 자세에 대한 홍보활동을 카이로스포 ‘자세의학연구소’를 통해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김 대표가 직접 개발한 ‘가지러니’ 의자는 “대퇴부 지지대가 마치 지렛대의 역할을 하여 허리를 힘들이지 않고 바르게 세울 수 있어서 허리의 부담을 현격하게 줄어들게 하여 피로가 적게 가고 편안함과 함께 요통을 예방할 수 있고 바른 자세를 쉽게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이 의자의 핵심”이라고 그는 말한다.
김 대표는 ‘의자가 편해야 건강을 지킬 수 있다’며 그의 저서 ‘바른 자세가 보약이다’에서 “의자에 앉아 있을 때 가장 바람직한 바른 자세는
첫째로 엉덩이를 최대한 깊숙하게 뒤로 해서 등받이에 닿게 해야 하고,
둘째로는 등받이에 상체까지 펴서 완전히 맡기는 것이고,
셋째로는 맡긴 상태로 의자를 책상 앞으로 당겨서 몸만 가지 말고 의자와 함께 최대한 가까이 같이 가는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의자들은 등받이에 상체까지 펴서 맡겼을 때 허리 부위와 허리에서 한 뼘 정도 윗부분 허리 받침대를 대는 곳이 역으로 뜨게 되어 운전하는 것처럼 자세가 구부정하게 설계되어있다”며 “‘가지러니’의자의 특징은 이런 단점을 없앴기 때문에 앉았을 때 편안하고 공간이 뜨지 않게 만들었고 자세가 바르게 펴지며 허리에 주는 부담을 최소화 하여 허리를 지켜주도록 만든 것”이라고 설명했다.(가격:128,000원)
- 2007년 2월 1일 (목)
바른자세 http://www.ja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