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로 컬러, 문양을 도입하면서 가전의 감성 인테리어 경향을 주도해 온 삼성전자가 소재, 편리성, 기능 등에서 3대 혁신을 추구한 2007년형 지펠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하며 주방가전의 가구화를 선언했다.
삼성전자는 8일 고급 원목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新소재로 빌트인 제품 수준의 외관을 실현한 2007년형 양문형 냉장고 명품 '지펠 컬리넌'(Zipel Cullinan) 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8일 고급 원목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新소재로 빌트인 제품 수준의 외관을 실현한 2007년형 양문형 냉장고 명품 '지펠 컬리넌'(Zipel Cullinan) 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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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소재 외장재로 原木 스타일의 고급스런 분위기 연출
이 제품은 '에버맥스(EverMax)'라는 新소재를 외장재로 채택, 원목 스타일의 질감을 나타내 어떤 분위기의 주방에도 잘 어울릴 수 있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에버맥스'는 인체에 무해한 천연 유기물 신소재로 기존의 철판이나 유리 소재 외장재에 못지 않은 강도와 내열성(耐熱性)을 가지면서도 부드러운 원목의 질감을 나타내 가전제품의 외장 디자인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권혁국 상무는 "주방과 거실의 경계가 없어지는 것이 최근 주거 트렌드의 가장 큰 특징이다"며 "주방가전의 디자인도 주방과 거실의 전체적인 인테리어 통일성에 기여해야 한다"며 컬리넌의 디자인 컨셉을 설명했다.
高효율·高습도로 전기료는 싸게, 신선도는 오래오래
'컬리넌'은 특히 7개의 센서를 통해 냉장고 주위의 온도와 설정온도, 도어 개폐 빈도, 보관 식품의 양 등을 자동으로 계산해 고효율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의 회전수를 최적 상태로 관리하는 정밀제어 기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680ℓ급 모델의 경우 월간 소비전력량 28.6kWh로 현재 시판 중인 동급 모델 가운데에서는 전력 소모가 국내 최저수준이다.
소음 또한 20dB로 업계 최저 수준을 달성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지난해 프리미엄급 모델에 적용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은 수분케어 기술을 지펠 컬리넌 全 모델에 확대 적용했다.
수분 케어 기술은 냉장실 내부를 71%의 고습도 상태로 유지해 야채나 과일의 신선 보관 기간을 다른 제품(냉장실 습도 14%)에 비해 2.5배 이상 늘려주는 삼성전자만의 독자 기술이다.
감성기술로 사용자 편의 향상
2007년형 지펠에서는 사용자 편의성도 크게 높아졌다.
삼성전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소비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이지도어(EZ Door)'와 '터치 라이트 핸들(Touch Light Handle)'을 적용했다.
이지도어는 핸들에 터치 센서를 장착, 냉장고 도어를 열기 위해 핸들을 잡으면 센서가 이를 감지해 자동으로 도어를 밀어내 일반 제품에 비해 6분의 1 정도의 힘 만으로도 도어를 열 수 있게 해주는 장치다.
이 장치는 냉장고 도어가 커지면서 음료수나 식품 등의 보관량이 늘어 무거워진 데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어린이나 노약자도 힘 들이지 않고 무거운 냉장고 도어를 열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도어 핸들에 LED(발광다이오드)를 장착, 냉장고 도어나 홈바를 열면 핸들이 은은한 빛을 내게 함으로써 감성품질을 한층 끌어올린 것은 물론, 사용자의 부주의로 도어나 홈바가 열려 있을 경우 쉽게 알아볼 수 있어 불필요한 냉기 손실도 방지할 수 있게 했다.
2007년형 지펠 컬리넌(676ℓ~756ℓ)의 판매가격은 170만원대에서 390만원대다.
'콰트로' 라인업 확대 … 가격 부담 크게 해소
삼성전자는 또 지난해 미국 최고 권위의 주간지 타임(Time)이 '꼭 가져야 할 제품'(Must-Have Gadgets)으로 선정하면서 미국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지펠 콰트로의 라인업을 늘려 국내 소비자들이 보다 적은 부담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지펠 콰트로는 좌우의 대형 저장실과 별도로 하단에 설치된 2개의 서랍식 저장고를 냉동·냉장실로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4도어 냉장고. 계절적 환경이나 식생활 패턴에 맞춰 냉장실과 냉동실 구성을 1:3~3:1로 자유롭게 변경해 사용할 수 있어 280만~330만원대의 고가임에도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삼성전자는 지펠 출시 10주년을 맞아 지펠 콰트로에 영국의 유명 패브릭 업체인 오스본&리틀 디자인을 적용한 하이그로시 모델을 새롭게 선보이며 220만원대에서 330만원대까지 가격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다.
2007년형 콰트로는 특히 전문 야채 과일실에 광합성 기능을 채용, 일반 야채실 대비 비타민C 26%, 항산화물 17%, 엽록소는 7배 증가되는 효과를 내어 맛과 영양이 살아 있는 신선한 야채를 맛볼 수 있게 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권혁국 상무는 "지펠은 97년 출시 이후 끊임 없는 신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으로 양문형 냉장고 시장에서 10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지펠은 지난해말 전세계 누적 판매량 500만대를 돌파했으며, 한국을 포함한 세계 50개국에서 양문형 냉장고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이같은 약진으로 삼성전자 양문형 냉장고는 지난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쇼인 CES2006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미국의 권위있는 소비자 조사기관인 JD파워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도2년 연속 1위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 2007년 3월 8일 (목)
삼성전자 http://www.se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