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트라다무스, 완자, 토마토, 독서평설, 오감도, 족보, 고구려...
얼핏 이름만 보아서는 도대체 무슨 뜻인지 알 수가 없다. 이들은 온오프 교육업체에서 출시한 브랜드들로서 많은 학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소위 '대박' 상품들이다.
중고생 대상의 출판사 및 온라인 교육업체간의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각 업체들은 조금 더 튀는 이름의 상품으로 학생들의 이목을 끌고자 브랜드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노스트라다무스'. 온오프 종합교육기업 케이스(www.case.co.kr)에서 1997년에 출시한 브랜드로서, 최근 3년동안 누적회원 약 16만명이 이용하고 있는 케이스의 대표적인 수능 대비 종합 프로그램이다. 이 상품은 수능 시험 1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55인의 현직 교사 집필진들이 평가원의 수능출제 시스템과 동일한 출제, 검토, 심의 3단계에 걸쳐서 적중문제를 예언한다는 뜻으로 이 이름이 지어졌다. '노스트라다무스'는 180일동안 월 2회, 총 12회 이상의 학습지 배송 및 진도에 따른 유명 강사의 온라인 강의도 제공되며, 회원비는 6개월에 338,000원이다. 또한, 케이스는 최근에 언어, 수학, 영어 과목만 집중적으로 학습 지원하는 '8주안에 끝내는 팍팍시리즈'도 출시했다.
'완자·한끝'. 비유와상징(www.visang.com) 출판사에서 개발한 중고등학생 대상의 학습서이다. '완자'시리즈는 '완벽한 자율학습서'라는 뜻으로 2005년 출시된 이래 약 270만권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러이다. '한끝'은 '한권으로 끝내기'라는 뜻의 국어, 사회 전문 학습지로서 1998년 출시된 이래 지난해 1,000만권이 넘는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초베스트셀러이다. 이 교재들의 특징은 학생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된 자율학습용 학습지로서 최근 몇년간 학생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토마토'. 영어교육 전문 출판사 능률교육(www.neungyule.com)에서 지난 2002년 출간한 토익 전문서적으로서 2007년 3월 현재 누적 판매량 300만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이다.
'토마토'란 '토익 점수 마구 올려주는 토익'이란 뜻으로서, 기존의 딱딱한 분위기의 토익 수험서와 차별화하여 재미있고 쉽게 교재를 구성함으로서 수험생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최근에는 온라인 부가서비스도 한층 강화하고, 수험생들을 자신의 수준에 맞는 스터디그룹과 연결해주는 '스터디그룹 매칭서비스' 등도 제공하며 토익 수험서 수위 자리를 굳게 지키고 있다.
'독서평설'. 초중고 전문 출판기업 지학사(www.jlhak.co.kr)에서 1991년 출간한 논구술, 독서 관련 월간지로서 업계 수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장수 브랜드이다. 독서평설은 초·중·고 대상의 3종이 매월 발행되며, 최근에 논구술이 교육업계에서 화두로 등장하면서 회원수도 더 증가하는 추세이다. 현재 회원수는 고등부 7만명, 중등부 5만명, 초등부 3만명으로서 연간 구독료는 83,000원이다.
'오감도'. 중고등 전문 출판사 신사고(www.sinsago.co.kr)에서 지난 2003년 출시한 언어 영역 전문 수능 대비 참고서이다. '오감도'는 이상의 유명한 작품을 참고하여 브랜드명을 지었으며, 10여종의 현대문학, 고전문학, 시문학, 모의고사편 등 언어영역을 세분화하여 전문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감도'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연간 30만부 이상 판매되고 있고, 지난해에는 고등학생 1학년 대상의 국어 학습지 '우리들의 공부비법'이란 뜻의 '우공비'도 출간하여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구려'. 온라인 중등 교육 사이트인 1318클래스(www.1318class.com)에서 지난 2002년 온라인업계 최초로 개발한 종합 패키지 프로그램이다. '고구려'는 1318클래스내의 내신, 단과, 특강 및 중간·기말고사 대비 강좌까지 모두 수강할 수 있는 연간 패키지로서,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7만명이 넘는 누적회원이 이용하고 있다. 12개월 수강료는 690,000원으로 형제자매가 함께 학습할 수도 있다.
'족보닷컴(www.zocbo.com)'. 종합교육기업 교육지대에서 지난 2001년에 오픈한 내신대비 전문 사이트로서 현재까지 누적 회원수가 86만명에 이른다. '족보'란 각 학교 또는 출판사 등에서 출제된 기출 시험문제 뜻하며, 최근 내신 시험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회원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처음 중등부 족보를 출시한 이래 고등, 초등학생 대상의 사이트도 오픈하여 명실공히 업계 최고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 2007년 6월 1일 (금)
에듀피알 : http://www.edupr.net/
얼핏 이름만 보아서는 도대체 무슨 뜻인지 알 수가 없다. 이들은 온오프 교육업체에서 출시한 브랜드들로서 많은 학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소위 '대박' 상품들이다.
중고생 대상의 출판사 및 온라인 교육업체간의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각 업체들은 조금 더 튀는 이름의 상품으로 학생들의 이목을 끌고자 브랜드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노스트라다무스'. 온오프 종합교육기업 케이스(www.case.co.kr)에서 1997년에 출시한 브랜드로서, 최근 3년동안 누적회원 약 16만명이 이용하고 있는 케이스의 대표적인 수능 대비 종합 프로그램이다. 이 상품은 수능 시험 1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55인의 현직 교사 집필진들이 평가원의 수능출제 시스템과 동일한 출제, 검토, 심의 3단계에 걸쳐서 적중문제를 예언한다는 뜻으로 이 이름이 지어졌다. '노스트라다무스'는 180일동안 월 2회, 총 12회 이상의 학습지 배송 및 진도에 따른 유명 강사의 온라인 강의도 제공되며, 회원비는 6개월에 338,000원이다. 또한, 케이스는 최근에 언어, 수학, 영어 과목만 집중적으로 학습 지원하는 '8주안에 끝내는 팍팍시리즈'도 출시했다.
'완자·한끝'. 비유와상징(www.visang.com) 출판사에서 개발한 중고등학생 대상의 학습서이다. '완자'시리즈는 '완벽한 자율학습서'라는 뜻으로 2005년 출시된 이래 약 270만권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러이다. '한끝'은 '한권으로 끝내기'라는 뜻의 국어, 사회 전문 학습지로서 1998년 출시된 이래 지난해 1,000만권이 넘는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초베스트셀러이다. 이 교재들의 특징은 학생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된 자율학습용 학습지로서 최근 몇년간 학생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토마토'. 영어교육 전문 출판사 능률교육(www.neungyule.com)에서 지난 2002년 출간한 토익 전문서적으로서 2007년 3월 현재 누적 판매량 300만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이다.
'토마토'란 '토익 점수 마구 올려주는 토익'이란 뜻으로서, 기존의 딱딱한 분위기의 토익 수험서와 차별화하여 재미있고 쉽게 교재를 구성함으로서 수험생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최근에는 온라인 부가서비스도 한층 강화하고, 수험생들을 자신의 수준에 맞는 스터디그룹과 연결해주는 '스터디그룹 매칭서비스' 등도 제공하며 토익 수험서 수위 자리를 굳게 지키고 있다.
'독서평설'. 초중고 전문 출판기업 지학사(www.jlhak.co.kr)에서 1991년 출간한 논구술, 독서 관련 월간지로서 업계 수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장수 브랜드이다. 독서평설은 초·중·고 대상의 3종이 매월 발행되며, 최근에 논구술이 교육업계에서 화두로 등장하면서 회원수도 더 증가하는 추세이다. 현재 회원수는 고등부 7만명, 중등부 5만명, 초등부 3만명으로서 연간 구독료는 83,000원이다.
'오감도'. 중고등 전문 출판사 신사고(www.sinsago.co.kr)에서 지난 2003년 출시한 언어 영역 전문 수능 대비 참고서이다. '오감도'는 이상의 유명한 작품을 참고하여 브랜드명을 지었으며, 10여종의 현대문학, 고전문학, 시문학, 모의고사편 등 언어영역을 세분화하여 전문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감도'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연간 30만부 이상 판매되고 있고, 지난해에는 고등학생 1학년 대상의 국어 학습지 '우리들의 공부비법'이란 뜻의 '우공비'도 출간하여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구려'. 온라인 중등 교육 사이트인 1318클래스(www.1318class.com)에서 지난 2002년 온라인업계 최초로 개발한 종합 패키지 프로그램이다. '고구려'는 1318클래스내의 내신, 단과, 특강 및 중간·기말고사 대비 강좌까지 모두 수강할 수 있는 연간 패키지로서,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7만명이 넘는 누적회원이 이용하고 있다. 12개월 수강료는 690,000원으로 형제자매가 함께 학습할 수도 있다.
'족보닷컴(www.zocbo.com)'. 종합교육기업 교육지대에서 지난 2001년에 오픈한 내신대비 전문 사이트로서 현재까지 누적 회원수가 86만명에 이른다. '족보'란 각 학교 또는 출판사 등에서 출제된 기출 시험문제 뜻하며, 최근 내신 시험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회원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처음 중등부 족보를 출시한 이래 고등, 초등학생 대상의 사이트도 오픈하여 명실공히 업계 최고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 2007년 6월 1일 (금)
에듀피알 : http://www.edup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