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

SK텔레콤, '영상컬러링' 서비스

WCDMA고객 간 영상통화 시 동영상 콘텐츠가 컬러링으로 나타나는 통화연결화면 서비스

직접 촬영한 동영상도 자신만의 30초짜리 영상컬러링으로 만들 수 있어


3G+를 이용하는 김씨에게 영상전화를 걸면 컬러링 음악대신 독특한 영상 화면이 하나 나타난다.



안녕하세요∼김○○ 입니다. 제 바뀐 헤어스타일 어떤가요? 잘 어울리나요? 요즘 유행하는 '죄민수' 머리예요∼! 잠시만 기다리시면 금방 제가 전화를 받을테니까요. 바로 소감을 알려주세요∼피스!

그만의 독특한 영상이 재미있어서 사람들은 그에게 영상전화를 거는 것을 매우 즐거워한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김신배(金信培), www.sktelecom.com)은 WCDMA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영상통화 연결 시 상대방이 미리 설정한 동영상이 통화연결화면으로 나타나는「영상컬러링」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영상컬러링」은 기존에 음악 중심으로 제공되었던 컬러링 서비스가 동영상 영역으로 확대되어, WCDMA 사용자 간 영상통화 시 통화연결음대신 영화, 방송 콘텐츠, TV광고, 스타영상 등의 다양한 동영상이 발신자의 핸드폰에 나타나는 서비스이다.

특히 이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촬영한 영상이나 사진을 T월드 홈페이지에 있는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30초 영상컬러링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영상, 플래시 등 다양한 영상컬러링 콘텐츠를 제공함과 동시에 UCC기능도 추가되어 자기 표현 욕구가 높은 젊은 세대의 만족도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SK텔레콤 측은 밝혔다.

「영상컬러링」의 이용 요금은 월 1,500원이며, 건당 정보이용료는 T월드 홈페이지에서 구매 시 1,000원, 무선 NATE를 통해 구매하면 900원이다. 이 서비스는 8월 31일까지 출시 후 3개월간 월정액 및 UCC컬러링 기능이 무료로 제공되므로 WCDMA고객들은 이 기간 중에 직접 제작한 컬러링을 마음껏 체험해 볼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영상컬러링」의 출시를 기념하여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 영상컬러링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노트북, 해외 여행권, 호텔 패키지 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영상컬러링」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T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나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하고 휴대폰에서 Nate(전체메뉴) > 1. 폰꾸미기 > 7.영상컬러링/레터링으로 접속하거나 T월드 홈페이지에서 서비스MALL > 폰꾸미기 > 영상컬러링 으로 들어가 원하는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컬러링을 직접 제작하여 이용할 수 있다.(SCH-W120, SCH-W200은 7월부터 가능)

SK텔레콤은 올해 4분기 중에 핸드폰으로 찍은 동영상을 핸드폰에서 바로 편집하여 영상컬러링을 만들 수 있도록, 영상편집기가 탑재된 단말기를 출시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 데이터사업본부장 안회균 상무는 "영상컬러링은 영상을 이용해 자기표현을 할 수 있어 WCDMA시대의 대표적인 킬러 콘텐츠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고객 참여형 부가 서비스 제공을 통해 모바일 UCC 서비스를 활성화시키고, 소비자뿐 아니라 기업대상으로도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2007년 6월 3일 (일)

SK 텔레콤 http://www.sktele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