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

디지털무선전화기, 하나폰 MATE

하나로텔레콤(대표: 박병무, www.hanaro.com)은 집전화를 통해 휴대폰처럼 다양한 기능을 갖춘 디지털무선전화기(DCP, Digital Cordless Phone) <하나폰 MATE>를 7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나폰 MATE>는 2.4㎓ 주파수 대역을 이용하는 디지털무선전화 서비스로 휴대폰처럼 1.5" 컬러 LCD를 채택하고, CID(발신자번호표시), 전화번호부, 64화음 벨소리, 전자계산기뿐만 아니라 문자메시지 서비스(SMS)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하나폰 MATE> 이용 고객은 하나로텔레콤 집전화 요금이 적용되며, CID, 벨소리, 문자메시지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묶어 보다 저렴하게 부가서비스팩/SMS팩을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900㎒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기존 아날로그방식의 무선전화기와는 달리 <하나폰 MATE>는 2.4㎓ 주파수를 사용, 디지털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상대적으로 보안성, 통화품질에서 뛰어난 것이 장점이며, 1.7㎓ 주파수를 사용하는 <하나폰 MATE>도 준비 중에 있다.

국내에 본격적으로 DCP(Digital Cordless Phone) 시대를 열게 된 <하나폰 MATE>는 우선 주택지역 100M 광랜 서비스 신규 및 전환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며, 점차적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하나로텔레콤 마케팅부문 최용석 사업기획실장은 "<하나폰 MATE>는 디지털방식으로 제공함으로써 깨끗한 통화품질은 물론, 집에서도 휴대폰처럼 사용할 수 있는 다기능 디지털무선전화기"라며, "휴대폰처럼 다양한 기능을 갖추었지만 집전화 요금 수준이어서 다시 한번 유선전화의 활성화를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2007년 6월 6일 (수)

하나로텔레콤 http://www.hana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