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2008년형 오피러스(OPIRUS)

boundless 2007. 7. 19. 07:35
* 오피러스(OPIRUS)

- 라틴어 Ophir Rus(보석의 땅, 금의 땅이라는 전설속의 지명)의 약자
- Opinion Leader of Us(우리 사회의 여론주도층) 뜻
- 고급 흑장미색의 컬러명, OPIRUS


1997년 엔터프라이즈을 이은 기아의 대형세단으로 프로젝트명은 GH였다.
공모를 통해 오피러스, 리젠트, 콘체른 등의 차명에서 오피러스가 선택되었다.

오피러스는 3년간의 개발기간을 거쳐서 2003년 3월에 출시된 기아의 대형승용차이다.
출시할 때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대형차이다.

아래는 2008년형 오피러스(OPIRUS)에 대한 기아자동차의 보도자료이다.



- 기아차, 고객요구 반영 2008년형 오피러스 시판

13개월 연속 고급 대형차 시장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는 오피러스가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 상품성을 더욱 보강했다.

기아차는 각종 실내 편의성을 개선한 2008년형 오피러스를 19일부터 시판한다고 밝혔다.

2008년형 오피러스는 ▲가로 길이가 긴 신규번호판을 장착할 수 있어 고급 대형차의 위상에 걸맞도록 하였으며, ▲DVD 내비게이션에 위험지역 알림 기능 추가, ▲보조매트 후면부 재질 개선으로 미끄럼 방지, ▲스티어링휠 오디오 리모컨에 'SEEK' 기능과 핸즈프리 모드로 쉽게 전환할 수 있는 스위치 추가 등 편의사양을 향상 시켰다.

또한 기아차는 2008년형 오피러스를 선보이면서 2.7 LPI 모델을 친환경 저공해 차량으로 개발했다. 이로써 2.7 LPI 모델은 수도권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에 의거 저공해자동차로 인정되며 혼잡 통행료 50%와 수도권 공영 주차요금 50%를 감면 받는다.

더욱이 2.7 LPI 모델의 공인연비도 0.1km/ℓ 향상 된 7.5km/ℓ를 확보했다.

한편 기아차는 오피러스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고급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굳히고 있다.

기아차는 지난달 연간 총 4회 출간되는 '오피러스 매거진'을 창간 했으며 또한 오피러스 보유고객 중 120커플(총 240명)을 선정해 2박 3일 호텔숙박권, 호텔 수영장 이용권, 조식권 등을 제공하는 '오피러스 썸머 패키지 이벤트'를 시행한 바 있다.

아울러 기아차는 오피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주요 호텔 발레파킹 무료제공과 부대시설 특별할인(문의 1566-5854), ▲문화행사 초청, ▲오피러스 전용 A/S 작업반 및 콜센터(080-760-2000) 운영, ▲오일류 무상교환 및 정기적 무상점검 서비스 등 '오피러스 멤버십 프로그램'을 시행해 오고 있다.

2008년형 오피러스의 가격은 가솔린 모델이 3,495만원∼5,600만원이고 2.7 LPI 모델은 3,090만원∼3,635만원이다.



- 2007년 7월 18일 (수) 기아자동차 보도자료

기아자동차 http://www.k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