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자루 - 차세대 인터넷 ‘토털 PC 케어’ 서비스
기업의 이미지란 참으로 중요한 것 같다.
안철수연구소 하면 우선 안철수씨와 바이러스, v3, 인터넷기업의 길을 보여준 기업 등등 좋은 이미지가 떠올라 믿을만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에 오픈한 사이트도 개인유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곳이 될 것 같다.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 안철수연구소에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를 잡는 등 여러기능을 서비스하는 '빛자루'라는 사이트를 오픈했다.
‘빛자루’ 서비스는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해킹/스팸, 개인정보보호, 유해사이트 차단 등이 결합된 ‘통합 보안’ 개념에서 진일보해 최적의 PC 환경을 보장하기 위한 ‘토털 케어’ 개념을 담았으며 사용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점이 특징이다.
빛자루라는 이름에서, 컴퓨터 환경의 쓰레기를 치우는 도구를 연상하게 한다.
이름은 좀 통속적이지만 잘 지은 것 같다..^^
5월 1일까지 오픈 베타기간이다.
지금 가입하면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유료화 이후에도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해킹 툴 등의 수동 진단/치료 기능은 무료로 제공된다.
빛자루의 핵심적 차별점인 ‘그레이제로’ 기능과 ‘프로그램백과’ 코너는 집단 지성에 의해 보안 문제를 해결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기능이다. ‘그레이제로’ 기능을 이용해 사용자가 그레이웨어나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차단하면 이 결과가 ‘빛자루’ 페이지에 반영되고, 다른 사용자는 이를 참고해 프로그램의 삭제/차단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또한 ‘빛자루’ 회원들은 ‘프로그램백과’ 코너에 자신이 보유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정보를 입력하고 이를 자유롭게 수정/보완할 수 있다. 이는 사용자 참여와 상호 소통이라는 웹2.0의 철학이 반영된 보안2.0 개념이 실현된 것으로 국내외 온라인 보안 서비스 가운데 유일하게 ‘빛자루’만이 제공하는 기능이다.
컴퓨터에 능숙하지 않은 입장에서, 이 사이트를 알게되어서 컴퓨터관리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