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옥션, 산악인 박영석 그랜드슬램 달성 모자 경매

boundless 2007. 5. 9. 23:49

아름다운 가게와 명사 애장품 자선경매 진행

야구선수 이승엽, 개그우먼 김미화 씨 등 20인의 명사가 애장품 내놓아

국내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 대표 박주만)과 아름다운 가게가 손을 잡고 명사들의 애장품을 자선 경매한다.

이번 자선 경매는 옥션 내 아름다운 가게의 사이버점 오픈을 기념해 마련된 행사로 야구 선수 이승엽, 가수 싸이, 축구 선수 이영표, 개그우먼 김미화씨 등 총 20명의 유명 인사가 참여, 평소에 아끼던 소장품을 경매에 내놓을 계획이다. 경매 수익금 전액은 불우한 이웃에 전달된다.

오는 6월 3일까지 5주에 걸쳐 매주 4개의 애장품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자선 경매는 이승엽 선수의 사인 야구공을 비롯, 이영표 친필 사인 축구공, 김문수 경기도지사 기증한 도자기, 개그우먼 김미화씨가 애장했던 김덕룡 화백의 그림, 리사 버시바우 미 대사 부인이 디자인한 브로치 등이 경매 물품으로 올라와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산악 등정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산악인 박영석씨를 위해 모 등산용품 업체에서 특별 제작한 모자가 경매에 나와 산악인을 비롯한 동호인들에세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행사는 옥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경매 마감시간에 맞춰 최고 입찰 가격을 제시한 입찰자가 낙찰 받게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옥션 중고장터 이벤트 페이지 used.auction.co.kr/event/0401/event.aspx를 참조하면 된다.

옥션 마케팅실 최문석 상무는 "자선 경매 등을 통한 사회 공헌 활동은 옥션이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 분야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옥션은 더욱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옥션은 지난 해 11월부터 12월 한달 동안 세 차례에 걸친 유명 인사들의 애장품 자선 경매를 통해 수익금 전액을 조손 가정(부모없이 조부모와 함께 살아가는 가정)에 기증해 사회적 관심을 얻은 바 있다.


- 2007년 5월 9일 (수)

옥션 http://www.aucti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