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씨야폰, 적극적인 스타마케팅

boundless 2007. 6. 22. 07:30
- 씨야 얼굴 입힌 '씨야폰'을 잡아라

스타의 얼굴이 휴대폰에 입혀진 '스타폰'이 LG텔레콤의 뮤직포털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에 경품으로 제공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LG텔레콤(사장 丁一宰, www.lgtelecom.com)과 엠넷미디어(사장 박광원, www.mnet.com)가 손잡고 특별 제작한 '씨야폰'이 그 주인공. LG텔레콤은 여성 3인조 인기 그룹 씨야의 이미지 및 뮤직 콘텐츠를 전략단말기인 캔유 DMB(모델명: canU701d)에 결합하여 '씨야폰'을 탄생시켰다.




지금까지 스타폰이라 하면 '효리폰', '김태희폰' 등 광고모델의 이름을 붙인다거나, 스타가 쓰던 휴대폰을 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씨야폰'은 휴대폰의 외부 디자인에 씨야의 이미지를 입혔을 뿐 아니라 씨야의 새로운 2집 앨범 전곡과 MP3벨, 동영상 배경화면 및 이미지까지 모든 콘텐츠를 씨야와 관련한 콘텐츠로 꾸민 일명 '리얼 스타폰(Real Star Phone)'. 이처럼 휴대폰의 외부 디자인과 콘텐츠를 모두 스타로 꾸미는 방식은 국내에서 처음 시도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휴대폰은 '스타폰 1호'로서 특별히 한정 제작돼 대부분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며, LG텔레콤 무선인터넷 '이지아이(ez-i)에 접속해 '엠넷프리존'의 무료 콘텐츠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씨야폰 신청하기" 이벤트에 응모된다. 행사 기간은 7월 13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씨야폰'을 가져가는 행운을 얻게 된다.

'엠넷프리존(Mnet Freezone)'은 지난 6월 초 오픈한 LG텔레콤 뮤직포털 서비스이며, 별도의 정보이용료 없이 엠넷이 제공하는 다양한 음악 및 방송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엠넷프리존'에서는 LG텔레콤 독점으로 씨야 멤버가 직접 녹음한목소리벨과 필링을 비롯, 자연스러운 일상 모습들을 담은 UCC, 팬들이 직접 찍어 올린 이미지 게시판 및 LG텔레콤에서만 볼 수 있는 여러 스타들의 다양한 UCC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주목 받고 있다.

LG텔레콤 무선컨텐츠사업팀 임재호 대리는 "씨야 팬카페나 캔유 사용자 모임에서는 벌써부터 '씨야폰'에 대한 입소문으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 스타폰 2호, 3호를 계속해서 제작해 나가는 한편, 이효리, SG워너비 등 수많은 인기 스타들의 UCC를 뮤직포털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LG텔레콤은 올해 초 엠넷미디어를 뮤직 콘텐츠 강화를 위한 전략적 공급 파트너로 선정하고 '뮤직포털' 및 '스타폰' 등의 서비스를 기획, 진행해 오고 있다.



- 2007년 6월 21일 (목)

LG텔레콤 http://www.lgtele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