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ASUS, 수냉 솔루션과 Crosslinx 탑재한 Blitz 마더보드 시리즈

- ASUS, 수냉 솔루션과 Crosslinx 탑재한 Blitz 마더보드 시리즈 출시

더 높은 성능을 원하는 게임 매니아들의 요구에 발맞춰 ASUS는 새로운 ROG(게임공화국) 시리즈 마더보드인 Biltz Extreme과 Blitz Formula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ASUS Blitz Extreme / Formula 마더보드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듀얼 그래픽의 병목을 해소한 Crosslinx 기술과 낮은 온도에서 높은 클럭을 보장하는 Fusion Block System 이다. 두 기술은 모두 더 좋은 게임 환경과 더 높은 오버클러킹 성능을 보장하기 위한 기술들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rosslinx 기술로 그래픽의 한계를 뛰어 넘다

최고의 게임 환경을 만들기 위해, ASUS ROG Blitz Extreme 마더보드는 멀티 그래픽 환경에서 뛰어난 그래픽 옵션을 제공한다. 현재 시장에 출시된 P35 마더보드는 멀티 그래픽 구현시 각각 16배속과 4배속으로 설정할 수 밖에 없어 성능의 제약이 있었다. 그러나 ASUS ROG Blitz Extreme 마더보드의 경우 ASUS의 독자적인 Crosslinx 기술을 통해 두개의 PCI 익스프레스 채널을 각각 8배속으로 작동 시킨다. 이 Crosslinx는 기존의 16배속, 4배속의 환경에서 고질적으로 발생했던 병목현상을 없애 똑같은 두 개의 그래픽 카드를 장착하고 연결해도 더 높은 게임 성능을 보여준다.

두가지 방식의 쿨링 솔루션을 통한 더 나은 성능 구현

ASUS Fusion Block System은 기존의 힛트파이프에 수냉 블록을 결합한 것으로, 수냉 쿨링을 하기 위해 별도의 부자재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 Fushion Block System에 수냉 시스템을 도입하면 약 47%나 낮은 온도에서 동작할 뿐만 아니라, 수냉 시스템을 도입하는데 드는 비용도 절약된다. ASUS ROG Blitz Extreme의 Fusion Block System은 MCH/ICH 칩셋, 전원부, 등이 모두 하나의 히트파이프로 연결되어 있어 단순히 MCH의 온도만 낮아지는 것이 아니라 전체 파트의 온도가 모두 낮아진다.

ASUS ROG Blitz 마더보드 시리즈는 ROG Blitz Formula, ROG Blitz Formula SE, 그리고 BOG Blitz Extreme등 총 세 가지로 나뉘어 진다. Blitz Extreme은 DDR3 메모리 전용이며, Blitz Formula는 DDR2 메모리 용이다. 이중 Blitz Extreme과 Blitz Formula SE는 앞서 언급한 Fusion Block System을 채용한 모델이다. ASUS ROG Blitz 제품 군과 관련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www.asus.com 이나 rog.auss.com에서 볼 수 있다.


- 2007년 8월 1일 (수) 아수스코리아 보도자료

아수스코리아  http://kr.as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