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액센 시큐어-아이(Secure-i) USB메모리

최첨단 보안은 기본, 전용뷰어까지 탑재한 USB메모리 출시..액센 '시큐어-아이'

비밀번호 및 파일복사 방지 모드 설정, 열람 가능하나 원본 카피 및 인쇄 불가능

전용뷰어 탑재로 전용 프로그램이 미설치된 컴퓨터에서도 자유롭게 열람 가능

디지털 미디어 기업인 한국액센(대표 박수성 www.axxen.co.kr)은 최첨단 보안설정으로 파일을 마음대로 복사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전용뷰어가 없는 컴퓨터에서도 각종 문서들을 열람할 수 있는 USB메모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ecure-i(시큐어-아이: 제품 사진 참조)라는 이름의 이 제품은 최첨단 보안프로그램과 각종 전용뷰어를 탑재한 USB MEMORY 이다.

먼저 이 제품의 보안프로그램은 사용자가 비밀번호 설정과 함께 파일 복사 방지 모드를 설정하여 USB 자체에 내장된 전용뷰어를 통하여 열람은 가능하지만 원본을 카피하거나 인쇄는 물론, 키보드나 마우스를 통한 스크린샷도 할 수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보안 USB메모리는 단순한 비밀번호 설정 보안이지만, 시큐어-아이는 사용자가 최대 2000개의 세션을 비밀번호 설정과 함께 파일 복사 방지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자료 열람 시 PC에 남겨지는 기록도 없어 보안성을 한층 높였다.

특히, 기업체에서 대량으로 구매를 할 경우, 기업의 요청에 따라 자료의 유효기간 설정, 서버를 이용한 온라인 컨트롤 등 옵션 기능도 탑재가 가능해 외부제안서, 회사 내 기밀 문서, 군·정부 보안 문서, 외부에 제출하는 설계도면이나 사진, 그림데이터, 디지털 음악이나 동영상 등의 보안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두 번째 큰 특징은 각종 전용 뷰어들의 탑재 부분이다.

시큐어-아이에는 다양한 전용뷰어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pdf, doc, xis, ppt, txt, hwp 등의 문서자료와 Jpg, gif, bmp등의 이미지 파일까지 자유롭게 열람 할 수가 있다.

한편, 시큐어-아이는 디자인적으로 흰색 바디에 매우 심플한 이미지를 주며, 제품의 옆 부분에 LCD가 장착되어있어 제품을 꽂았을 때 파란 불이 켜져서 제품의 상태표시 및 미관적으로도 흰색+블루의 조화로 심플한 이미지를 더욱 빛내준다.

액센의 마케팅 담당 권지현씨는 "시큐어-아이는 보안을 강조하는 관공서나 기업체는 물론, 해외 출장 시 호텔이나 국내 공공기관, 학교 등 자신의 컴퓨터가 아닌 여타 컴퓨터를 이용할 경우,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은 프로그램 때문에 곤혹스러워 하는 직장인, 학생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 2007년 8월 2일 (목) 한국액센 보도자료

한국액센 http://www.axx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