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07 상반기 GS홈쇼핑 히트상품 1위 ‘루나 화장품’

2007년 상반기 GS홈쇼핑(대표 허태수, www.gseshop.co.kr)에서는 유행에 민감한 패션, 뷰티 상품군이 특별히 주목 받았다. 대신 과거 홈쇼핑 히트상품에 단골 메뉴로 포함되던 주방가전이나 생활용품 등이 약세를 보였으며 그 어느 때보다 신규상품이 히트상품 TOP10에 대거 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GS홈쇼핑 김용범 상무는 “과거에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입소문을 통해 히트상품으로 등극하면 2~3년 이상 인기를 누렸으나 최근에는 품질과 가격은 기본이고 유행의 흐름을 얼마나 발 빠르게 담아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가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안’, ‘쌩얼’ 등 유행 키워드 담아낸 화장품 열풍

GS홈쇼핑 2007년 상반기 최고의 히트상품은 총 13만5,610 세트가 판매된 ‘조성아의 루나 컬렉션’(99,000원)으로 선정됐다. 루나는 연예인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잘 알려진 조성아씨가 개발하고, 화장품 전문제조회사 애경이 제조를 맡아 GS홈쇼핑이 판매하는 색조 전문 화장품 브랜드. 감출 것은 철저히 감추되 피부결의 장점을 자연스럽게 강조하는 메이크업 제품으로 ‘동안’이라는 유행 키워드를 상품에 적절하게 담아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조성아라는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앞서가는 트렌드를 제시하면서 시즌별로 리뉴얼 된 새로운 제품을 내놓은 것도 또다른 성공요인으로 풀이된다.

루나 외에도 ‘김영애의 황토솔림욕’(99,000원), ‘스킨79 비비크림’(59,000원), ‘블랙헤드 클린저 글로우 스파’(69,000원), ‘한스킨 매직 비비크림’(59,000원) 등 무려 5개의 화장품이 TOP10에 진입했다. 특히 비비크림은 ‘쌩얼’ 바람을 타고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는데 ‘스킨79’과 ‘한스킨’의 수량을 합치면 1위인 루나를 넘어설 정도다. 본래 피부과에서 박피 등 치료 후 피부 진정을 위해 쓰던 비비크림은 일반 화장품보다 자극적이지 않고 잡티를 가려주는 효과까지 알려지면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GS홈쇼핑을 통해 전국적인 열풍으로 연결됐다. 간발의 차이로 1위를 양보한 스테디셀러 황토솔림욕과 8위를 차지한 글로우 스파 역시 ‘쌩얼’을 만들어주는 기능성 팩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홈쇼핑 주이용 고객이 20~30대 여성으로 젊어지고, 화장품의 기능에 대한 설명과 시연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화장품의 TV홈쇼핑 판매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신 유행 패션을 안방에서 만난다. 스타일리쉬 데님 ‘트루진’

히트상품 3위에는 멋스러운 워싱의 ‘스타일리쉬 데님’ 열풍을 반영한 ‘트루진’이 뽑혔다. 방송 1회 당 5~6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인기 상품으로 ‘홈쇼핑 같지 않은 디자인과 브랜드 컨셉’이 성공 요인. 지금까지 홈쇼핑 채널을 통해 선보인 바지는 베이직하고 무난한 스타일의 면바지가 대다수였으나 트루진은 브랜드 컨셉 도출 단계부터 ‘스타일리쉬 데님’, ‘섹시 프리미엄 진’이라는 최신 유행을 효과적으로 담아냈다는 평가다. 한편 청바지 3종에 69,800원의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 것도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밀페용기의 부활

2003년 히트상품 1위에 오른 이후 시장 포화로 하락세를 면치 못하던 밀폐용기 시장도 웰빙 트렌드와 맞물려 부활하고 있다. 히트상품 4위에 오른 ‘글라스락’(74,800원)은 친환경 내열강화유리로 만들어진 밀폐용기로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냉동실 전용 밀폐용기인 ‘프리저락’(64,800원) 역시 틈새상품으로 인기를 모았다.

신규 진입 히트상품 많아지고, 경쟁 더욱 치열

올 상반기에는 그 어느 때보다 신규 진입 히트상품이 늘었다. 신규로 히트상품 리스트에 진입한 상품이 무려 7개로 홈쇼핑 상품이 다양해지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을 반영하고 있다. ‘뱅뱅 쿠퍼스 캐주얼 의류’, 리복 트렉수트’, ‘한미 CLA’, ‘한경희 스팀진공청소기’ 등의 상품이 급성장 중이어서 하반기 히트상품 전망을 어렵게 하고 있다.

6/12(화)부터 3일간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특집 방송

GS홈쇼핑은 6월12일(화)부터 14일(목)까지 3일간 ‘2007 상반기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특집 방송을 실시하고, 상반기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히트 상품들을 모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인터넷 쇼핑몰 GS이숍 이벤트 페이지에서 상반기 히트상품의 추천평과 상품평가 쓰기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만원 적립금(1명), 50만원 적립금(2명), GS홈쇼핑 10만원 상품권(5명), 영화예매권 2매(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2007 상반기 GS홈쇼핑 히트상품 (주문수량 기준)

순위 상품명 가격 비고

1 조성아 루나 컬렉션 99,000원 신규진입

2 김영애 황토솔림욕 99,000원 -

3 트루진 청바지 3종 69,800원 신규진입

4 스킨79 비비크림 59,000원 신규진입

5 글라스락 74,800원 -

6 코오롱 등산 레저화 세트 69,900원 신규진입

7 냉동실 전용 프리저락 64,800원 신규진입

8 피에르가르뎅 침구 69,900원 -

9 블랙헤드 클린저 글로우 스파 69,000원 신규진입

10 한스킨 매직 비비크림 59,000원 신규진입



- 2007년 6월 11일 (월)

GS이숍 http://www.gsesho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