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동네마트에 갔다가 서울우유의 요하임 저지방요구르트를 샀다.
집에 변비가 심한 누군가(^^)가 있어서 요구르트를 꾸준히 구입해 먹는 편이다. 그래서 새로운 요구르트에 대해서는 관심이 많은 편이라 신상품이 나오면 종종 구입을 한다.
요하임(Yoheim)은 요구르트의 '요'(yo)와 가정이라는 뜻의 독일어 heim의 합성어이다.
900ml로 경제적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요구르트이다.
보통 가게에서 사먹는 좀 비싸다 싶은 작은 요구르트(150ml)에 비하면 온 가족이 먹는 서울우유요하임(900ml)은 경제적이다.
우리동네 마트에서 요하임을 3,000원에 샀다. 홈플러스에는 2,900원 인가 했던 것 같다.
그런데 마트에 파는 작은 고급 요구르트가 1,000원이 넘는 것이 많다.
즉, 요하임은 3병의 값으로 6병을 마실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경제를 외치는 김구라부자의 요하임 TV CF가 이해가 간다.
제품으로는 딸기맛(요하임 저지방 요구르트딸기)과 사과맛(요하임 저지방 요구르트사과)이 있다.
동네 마트에서 딸기맛 요하임을 샀다.
포장이 우유팩 형식인데, 뚜껑이 있어서 먹기 편하고 보관에도 용이하다.
일반 제품에 비해 지방함량이 반으로 줄인 발효유라고 한다. 용기의 1/2표기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 눈에 쏙 들어올듯 하다.
좀 단 것 같지만, 부드럽게 넘어가서 아침에 먹기 좋은 것 같다.
평소에 좀 걸쭉한 요구르트를 먹어서인지 바쁜 아침에는 잘 먹지 않게된다.
예를 들어, 요즘 우리집에서 꾸준히 먹는 요구르트,
같은 서울우유의 '목장의 신선함이 살아있는 딸기요구르트'...
딸기요구르트와 한라봉요구르트가 있다. 가격은 요하임의 두배 정도 된다.
딸기 생과육이 요구르트에 포함되어 있고 좀 걸쭉한 편이다. 마시기 보다는 숟가락으로 떠먹는 것이 편한 제품이라 저녁시간 등 시간적 여유가 있을때 먹는 편이다.
요구르트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아침은 요하임 저지방 요구르트, 점심이나 저녁은 '목장의 신선함이 살아있는 요구르트'로 하면 좋을 것 같다.
요하임을 구입하신 분이라면 서울우유 홈페이지 이벤트에 응모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요하임 옆면에 '김구라 부자와 요하임의 경제스캔들' event 설명이 나온 하단에 행운번호가 있다.
=>요하임 빅3 경제스캔들 이벤트